HDC현대산업개발, 5일 '대구 범어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입력 2024-04-02 14:23   수정 2024-04-02 14:32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5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들어서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후분양으로 공급되는 단지다.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을 앞두고 있다. 오피스텔 청약 접수는 13일에 진행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 동 규모다. 아파트 418가구(전용 84·121㎡)와 오피스텔 30실(전용 37·59㎡)로 구성된다. 이 중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84㎡ 143가구와 오피스텔 30실을 일반분양한다. 범어우방1차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으로 공급된다. 단지 바로 옆 ‘2차 아이파크’ 완공 시 약 100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에서 도보 2분 거리에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있다. KTX 동대구역도 이용 가능해 대구 도심뿐 아니라 광역으로도 이동하기 편리하다. 대구에서도 명문 학군지로 꼽히는 수성구 범어동에 지어진다. 단지 인근에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이 있다. 수성구 학원가도 가깝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는 평가다. 수성시장, 황금시장 등 전통시장을 비롯해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이 단지 인근에 있다. 수성구청이 단지 근처로 이전이 확정돼 관공서 이용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대구 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가까이 있다. 대구어린이세상에는 동물원, 식물원 등이 들어서 있다. 범어공원은 등산로,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시문학동산, 유적지 등의 시설이 조성돼 있고 국립대구박물관이 공원과 인접해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조합원 가구와 일반분양 가구 모두 내부에 동일한 마감재를 사용한다. 독일 시스템 창호인 ‘베카 창호’를 비롯해 세계 욕실 브랜드 파워 1위 ‘콜러’의 주방가구 및 욕실 용품, 이탈리아 세라믹타일 등 7가지 고급마감재가 적용된다. 발코니 및 주방, 수납공간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색상과 밝기 조절을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조명 시설도 반영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스카이라운지, 작은도서관, 시니어가든, 어린이집 등이 마련된다. 집 안팎에서 아이파크만의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안면인식(공동현관), 차량 통제, 주차장 비상벨 등 입주민 안전을 위한 보안 시스템을 도입한다.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주차유도 시스템 등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